랭킹팩토리

가장 많이 찾는 술안주 TOP 10

컨퓨즈 2021. 8. 25. 23: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술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먹게되며 술을 멀리하기가 힘든게 현실 입니다. 과거 보다는 덜 하지만 문화의 특성상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는 세계적으로 유명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음주량은 러시아의 2배, 미국의 4배라고 미국의 언론에서 보도한 적도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엄청난 음주량과 같이 술안주도 다양 합니다. 오늘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술안주 TOP 10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한국 갤럽이 이를 조사했으며 2020년 5월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 ±2.4% 입니다. 

 

TOP 10

골뱅이 입니다. 골뱅이에 채소를 넣어 매콤한 양념장으로 무쳐 먹는 음식 입니다. 소면도 추가되어 같이 먹기도 합니다. 골뱅이를 선호하는 사람은 전체 응답자 중 1.6%의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골뱅이 응답자들은 골뱅이를 먹을 때 소주보다는 주로 맥주를 선호 하였습니다. 맥주가 소주보다 3배 높았으며 연령대로는 40대 여성이 타 연령층 보다 가장 높게 선호 하였습니다.

 

TOP 9

파전 입니다. 파전은 쪽파나 대파 등을 주재료로 하여 만든 전이며 여기에 해물이나 고기를 넣어 만들기도 합니다. 파전의 선호도는 전체 조사 대상의 1.7% 입니다. 60대 이상의 연령층이 타 연령층보다 파전을 더욱 선호했으며 지역별로는 대구, 경북 지역 사람들이 타 지역보다 파전을 선호 하였습니다.

 

TOP 8

두부김치 입니다. 두부김치는 삶은 두부에 볶은 김치를 얹어서 먹는 음식 입니다. 술 안주 선호도는 전체 조사 대상 중 1.8% 입니다. 두부김치는 남성이 여성의 두 배 높게 선호 하였으며 지역별로는 서울의 응답자가 타지역보다 두부김치를 더 좋아했습니다.

 

TOP 7

곱창, 막창 입니다. 소나 돼지의 소장 부위인 곱창과 직장 부위인 막창을 술 안주로 먹습니다. 보통 구워먹거나 매콤한 양념에 볶아 먹는 방법으로 곱창, 막창을 즐기게 됩니다. 곱창, 막창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체 조사 대상 중 3% 입니다. 19세부터 29세의 연령층이 상대적으로 타 연령층 보다 2배 이상 선호했고 서울 지역의 사람들이 타 지역보다 더 곱창, 막창을 선호 하였습니다.

 

TOP 6

입니다. 회는 생선회, 육회 등이 있지만 주로 날 생선을 썰어서 초고추장이나 간장과 함께 먹는 음식 입니다. 회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체 4% 입니다. 회는 조사에서 소주의 선호도가 5배가 많을 정도로 압도적이며 직업별로는 자영업자들이 8%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그 뒤를 화이트칼라 직업(노동자)이 5%의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TOP 5

과일 입니다. 과일은 주로 맥주를 마실 때 술 안주로도 많이 즐깁니다. 실제 조사에서도 맥주가 소주보다 과일 안주에 선호 주종으로 8배 높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별로는 여성이 남성보다 3배 높게 선호했으며 직업별로는 가정주부가 다른 직업군 보다 2배 이상 높게 집계 되었습니다. 과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체 4% 입니다.

 

TOP 4

오징어, 마른안주 입니다. 오징어, 마른안주는 맥주 안주로 많이들 찾으며 이번 조사에서 오징어, 마른안주를 선택한 조사 대상은 전체 대비 5%의 선호도 입니다. 선호 주종별로 봤을 때 소주는 2%를 선호했지만 맥주는 13%를 선호 하였습니다. 오징어, 마른안주는 남성 보다는 여성들이 선호 했으며 40대 여성에게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TOP 3

김치찌개 입니다. 김치를 베이스로 하여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인 찌개 입니다. 김치찌개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체 6%의 비중 입니다. 특히 60대 이상의 연령층 11%가 김치찌개를 선호 하였으며 김치찌개를 즐기는 사람들은 선호 주종으로 소주를 꼽았습니다. 맥주를 선택한 조사 대상은 0%로 나타났으며 끝으로 직업별로는 은퇴자나 무직인 경우가 김치찌개를 선호 하였습니다.

 

TOP 2

치킨 입니다. 치킨을 선호하는 술 안주로 선택한 사람은 전체 조사 대상의 16% 입니다. 치킨은 20대부터 30대까지의 사람들이 많이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대적으로 50대 이상의 사람들은 술자리에서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남성 보다는 여성이 치킨을 더 좋아했고 직업별로는 학생이 30%로 가장 높았습니다. 치킨의 선호 주종은 맥주가 소주보다 5배 이상 높은 비중 입니다.

 

TOP 1

삼겹살 입니다. 삼겹살은 전체 조사 대상 중 23%의 사람들이 술 안주로 선호 하였습니다. 성별로는 남성이 14% 보다 여성은 2배 이상인 29%가 술 안주로 선호 하였습니다. 연령대는 40대 이상의 사람들이 젊은 사람들 보다 삼겹살을 선호하였으며 지역적으로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이 32%를 선호하였습니다. 삼겹살을 선호하는 대상의 주종은 예상대로 맥주가 7%이며 소주가 5배인 34%에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이상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술안주 TOP 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