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팩토리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 TOP 10

컨퓨즈 2021. 8. 3. 18: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구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존재 하는데요. 오랜 기간동안 진화하면서 개체의 크기가 커진 동물들이 있습니다.

현재 지구에서 어떤 동물이 가장 큰지 TOP 10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TOP 10

낙타 입니다. 등에 큰 혹이 있는 동물인 낙타는 혹 개수에 따라 단봉낙타와 쌍봉낙타로 나누어 집니다. 2개의 발가락으로 걸어 다니는 낙타는 최대 몸길이 3m에 육박하며 체중도 최대 600kg에 육박합니다. 500kg의 짐을 싣고 이동이 가능한 낙타는 일주일 간 물 없이도 버틸 수 있습니다. 낙타의 혹은 지방덩어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간과 달리 생존을 위해 

기온에 맞춰 체온을 34 ~ 41도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TOP 9

코뿔소 입니다. 코 뿔이 1개 또는 2개가 있어 외관상으로 쉽게 구별이 가능한 코뿔소는 최대 몸길이 4.3m, 몸무게는 3톤에 이를 정도로 큰 편 입니다. 코뿔소는 바로 앞에 있는 물체도 구별하지 못할 정도로 시력이 나쁘지만 이와 달리

후각과 청각은 매우 발달 되어 있습니다. 코뿔소는 두꺼운 피부가 특징적이며 흙탕물에서 목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코뿔소는 최대 시속 50km에 육박할 정도로 보기와는 다르게 빠른 질주가 가능합니다. 

 

TOP 8

하마 입니다. 하마는 육상동물 가운데 코끼리와 기린 다음으로 큰 동물인데요.  최대 몸길이 4.6m에 체중도 4.5톤에 육박할 정도로 거대합니다. 아프리카에서 주로 서식하는 하마는 늪지나 강부근에서 주로 발견 됩니다. 하마는 하루의 대부분인 18시간을 물 속에서 지냅니다. 하지만 하마는 육상에서도 최대 시속 40km로 질주 할 수 있습니다.

 

TOP 7

기린 입니다. 기린은 주로 아프리카의 사하라 사막 남부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긴 목에 큰 키를 자랑하는 기린은 최대5.5m의 몸길이에 체중은 2000kg까지 성장 합니다. 기린의 목은 인간과 동일하게 7개의 목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린은 초식 동물이지만 신체구조에 힘입어 천적이 거의 없으며 큰 보폭으로 최대 시속 48km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TOP 6

아프리카 코끼리 입니다. 아프리카 코끼리는 최대 몸길이 8m에 체중 8톤까지 성장이 가능합니다. 귀 너비만 1.2m에 

상아 또한 최대 2.4m까지 성장 합니다. 긴 코로 먹이를 섭취하는 아프리카 코끼리는 하루 230리터에 가까운 물과 150kg이상의 먹이를 섭취하며 놀라운 식성을 보여 줍니다. 아프리카 코끼리는 순간 최대 시속 40km의 속도로 이동하며 육상에서는 인간 외에 천적이 없을 정도로 막강 합니다. 

 

TOP 5

바다악어 입니다. 바다악어는 최대 몸길이 10m에 체중은 1톤까지 성장합니다. 최대 2톤의 악력을 자랑하는 바다악어는 강이나 호수 같은 서식지에서 만큼은 자신보다 체중이 더 많이 나가는 들소를 먹어치울 수 있을 정도로 막강합니다.

특히, 바다악어는 세계2차 대전의 람리섬 전투에서 한밤 중에 퇴각하던 일본군 천명 중 400명을 잡아먹으면서 무서움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TOP 4

아나콘다 입니다. 주로 남아메리카 늪지대에서 서식하는 아나콘다는 최대 몸길이 10m이상, 체중은 400kg이상 성장이 가능하며 아나콘다는 눈이 머리위에 있어 수중에서도 먹이를 볼 수 있습니다. 코 또한 머리 위에 있어 수중생활이 용이한 구조를 갖고있습니다. 아나콘다는 먹이를 먹은 뒤 소화를 느리게 시키기 때문에 오랜 시간 다시 먹이를 먹지 않고 지낼 수 있습니다. 아나콘다는 땅에서는 느리게 이동하나 물속에서는 굉장히 바르게 움직이는 특성을 지녔습니다.

 

TOP 3

고래상어 입니다. 대서양, 인도양, 태평양 등지에서 서식하는 고래상어는 육식을 즐기지만 인간을 공격하지 않으며, 플라크톤, 오징어 등 작은 어류를 먹이로 삼고 있습니다. 최대 몸길이는 18m, 체중은 20톤까지 성장합니다. 고래상어는 매우 크지만 덩치와는 다르게 작은 이빨 갖고있는데 양턱에 3mm크기의 300개 이상의 이빨이 특징 입니다. 고래상어는 매우 희귀한데 현재는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 되어 있습니다. 

 

TOP 2

대왕 오징어 입니다. 심해에 서식하는 대왕오징어는 최대 몸길이 20m에 체중은 1톤까지 성장합니다. 특히, 대왕오징어는 지구상의 동물 가운데 가장 큰 눈을 가지고 있는데, 그 크기가 직경 30~40cm에 이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왕오징어의 알의 크기는 최소 지름이 1mm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주로 심해에 있어 대왕 오징어의 구체적인

생태 등과 관련한 학계의 연구는 아직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못 하였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포항에서 7.7m의 대왕오징어가 발견된 사례가 있습니다.

 

TOP 1

흰긴수염고래 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동물 중에서는 가장 큰 흰긴수염고래는 몸길이 33m에 무게는 190톤까지 성장한다고 합니다. 그 크기는 시내버스 3대를 이어놓은 것보다 큽니다. 흰긴수염고래의 새끼는 하루에 2.5cm씩 성장하는데 어미 곁에서 성장하며 어미와의 관계는 매우 친밀합니다. 흰긴수염고래는 주로 크릴새우를 먹이로 삼고 있으며, 물 속에서의 헤엄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일부 관측연구에 따르면 4,000km를 단 10일 만에 이동한 결과가 있습니다. 전 세계 1만 마리로 추산되는 멸종 위기의 흰긴수염고래는 1966년 국제 조약에 따라 현재는 포획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 TOP 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