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팩토리

조심해야 하는 연쇄살인범 특징 10가지

컨퓨즈 2021. 8. 12. 20:4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갈수록 개인화되고 사회가 각박해짐에 따라 범죄는 꾸준히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연쇄살인범에 의한 범죄는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연쇄 살인범이 어떠한 특징을 갖고 있는지 미리 알고 있다면 범죄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표창원 교수가 언급한 연쇄살인범의 특징을 바탕으로 10가지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TOP 10

먼저 일정한 직업이 없거나, 직업이 있어도 인정받지 못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짐작해 볼 수 있는 건 다른 이들과 잘 어울리거나 원활한 조직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즉 연쇄살인범들은 사회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P 9

보통 연쇄살인범은 2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일 가능성이 높으며 대개는 남성이라고 합니다. 모든 남성이 그렇다는 점은 절대 아니며 높은 비중으로 그렇다는 것 입니다. 2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의 연령대는 가장 왕성하게 사회 활동을 하는 시기 입니다. 하지만 사회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연쇄살인범이기에 이 시기 사회와 등지면서 자신의 감정을 범죄를 통해 발산하는 것으로 추정 됩니다.

 

TOP 8

연쇄살인범은 독신으로 살아가거나 결혼을 했어도 원활한 결혼 생활을 못하고 실패하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연쇄살인범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스토킹 범처럼 집착이 심하고 오버하면서 상대에게 친절을 베풀고 잘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행동들은 상대의 감정을 사로잡기 위해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일방적으로 행해진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은 연쇄살인범으로부터 부담만 받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부담감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방이 헤어지려고 하면 연쇄살인범은 돌변하여 감정이 폭발해 폭력을 휘두릅니다.

 

TOP 7

연쇄살인범은 연쇄살인의 범행에 앞서 다른 범죄를 일으켯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폭력, 절도, 성범죄 등의 전과가 있을 확률이 높고 전과가 없더라도 해당 건들과 관련해서 경찰의 조사를 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상기 강력범죄와 관련한 범죄이력이 있다면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TOP 6

연쇄살인범은 자신에 대해 감추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곳, 자신의 개인적 물건 등 자신의 개인정보와 관련해서 남과 공유하고자 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 입니다. 자신의 사생활을 철저하게 숨기려고 하는 것 입니다.

 

TOP 5

연쇄살인범은 보통 정직하게 얘기하지 않습니다. 거짓말을 아주 능숙하게 합니다. 연쇄살인범 유영철만 보더라도 그는 거짓말에 매우 능숙 했습니다. 객관적으로 증명이 가능한 증거로 확인할 수 있는 것 외에 모두 거짓말이라고 할 정도로 거짓말이 일상적 입니다. 보성 어부 살인사건의 오종근도 마찬가지로 조사과정에서 거짓말을 아주 잘했다고 합니다.

 

TOP 4

연쇄살인범은 다른 것에 관심이 없다가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있으면 전혀 다른 사람처럼 행동 합니다. 즉, 좋아하는 일, 취미, 대상이 있다면 그것들에는 아주 높은 집중력을 보이고 인내심도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특징은 연쇄살인범들이 개인주의적인 특성을 많이 보이기 때문에 드러나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TOP 3

연쇄살인범은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진지하게 대화하지 않고 상대방의 얘기를 귀담아 듣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의사소통과장에서의 행위는 결국 상대방과의 대화 단절을 불러올 수 밖에 없고 사회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도 어렵게 만듭니다. 때문에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혼자만의 세계에 갇히게 될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TOP 2

연쇄살인범은 평소 과묵하게 지내며 자신의 감정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조용히 아웃사이더처럼 행동하는 것 입니다. 게다가 멍한 상태이거나 자신만의 생각에 빠져서 일반인들과 교류가 어려울 만큼 행동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연쇄살인으로 분출되는 것이 아닌지 우려 됩니다. 일반인들은 연쇄 살인에 도저히 용납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지만 연쇄살인범들은 그러한 범죄를 저지르고 나서도 뉘우침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TOP 1

연쇄살인범은 일반인들이 봤을 때 아무것도 아닌 일인데도 불구하고 전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해 상대방에게 화를 내거나 차갑게 돌변하며 상대방을 대하기도 합니다. 연쇄살인범의 공격적인 성격이 여실히 드러나는 것이며 연쇄살인범들은 이 같은 분노를 불특정 다수에게 발산하면서 연쇄살인이라는 범죄로 자신의 위치를 높이려고 하는 듯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연쇄살인범 특징 TOP 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